[월간수소경제 성재경 기자] 지난해 창원에서 첫 운행에 들어간 수소청소트럭과 환경미화원들의 일상을 다룬 현대자동차그룹의 캠페인 영상인 ‘디어 마이 히어로’(Dear My Hero)가 유튜브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1,000만 회를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 영상은 수소청소트럭이 항공기 수준의 차량 소음, 배기가스, 오물 등에 시달려온 환경미화원의 일상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내 큰 공감을 얻고 있다. 

특히 탄소 배출 없이 수소의 화학반응으로 생긴 물을 쓸 수 있는 간이 세면대를 차량에 설치한 점이 돋보인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유튜브를 통해 처음 공개된 이 영상은 6일 오전 8시 현재 한국어 영상 743만 회, 영어 영상 416만 회 등 총 1,159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유튜브에서 5,100개 이상의 ‘좋아요’ 선택과 1,200건의 긍정 댓글을 받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을 통한 조회수도 총 617만 회에 달하는 등 전체 SNS 채널에서 1,776만 회가 넘는 조회수와 약 10만 건의 긍정적인 반응(좋아요, 댓글, 공유)을 얻었다.

현대차의 수소청소트럭은 1회 충전으로 350km의 주행이 가능하고, 저소음‧저진동으로 쾌적한 운행이 가능하다. 

현대차그룹은 경남 창원시에서 진행한 수소청소트럭 실증 운행 과정에서 얻은 결과를 활용해 수소전기트럭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연구하고 기술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