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4 (금)

주요 단신

SK에코플랜트, 블룸에너지와 美 병원시설 SOFC 공급

미 코네티컷주 스탬퍼드 병원과 툴리보건소에 총 2.7MW 공급

URL COPY

 

[월간수소경제 박상우 기자] SK에코플랜트와 블룸에너지(Bloom Energy)가 미국에 있는 병원 시설에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를 공급‧설치했다.

 

SK에코플랜트는 북미법인인 SK에코플랜트 아메리카스(SK ecoplant Americas)가 최근 미국 코네티컷주에 있는 병원 시설에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를 공급, 설치하는 EPC(설계‧조달‧시공)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 아메리카스는 미국 북동부 코네티컷주에 있는 스탬퍼드(Stamford) 병원과 툴리(Tully) 보건소(Health Center) 등 스탬퍼드헬스가 보유한 시설 2곳에 총 2.7MW 규모 연료전지를 설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수주를 기반으로 전력공급이 잠시라도 끊기면 경제적·사회적 피해가 막심한 데이터센터, 병원, 금융시스템 등 ‘필수시설(Mission Critical)’의 연료전지 기반 전력공급자로 확고한 입지를 다진다는 목표다.

 

SK에코플랜트는 연료전지 분야에서 사업개발 및 EPC부터 열 공급형 솔루션, 연료다변화 등 응용기술 개발까지 완비한 밸류체인과 SK에코플랜트 아메리카스가 그동안 축적한 EPC 노하우 등을 토대로 잠재력이 큰 북미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인다는 목표다.

 

시장 공략에는 글로벌 연료전지 선도기업 블룸에너지와의 시너지도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룸에너지는 현존하는 연료전지 중 가장 효율이 높은 SOFC 제조 역량을 토대로 전 세계 600여 개 전력 다소비 고객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018년부터 블룸에너지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다. 양 사 합작을 통해 한국에서만 약 380MW의 수주 실적을 확보하는 등 시장 경쟁력도 검증된 상태다.

 

SK에코플랜트는 블룸에너지와 협력을 통한 EPC 및 프로젝트 파이낸스(Project Finance)에 대한 우선권도 확보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