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 2021년 춘계학술대회가 5월 27일부터 이틀간 열린다.

[월간수소경제 성재경 기자]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회장 백영순)는 오는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대전 유성호텔에서 ‘2021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의 유행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대면과 비대면 행사를 병행해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의 초청강연 주제는 ‘탄소중립과 수소에너지’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장이자 수소경제위원인 김종남 원장과 한화솔루션의 정훈택 전무가 강연자로 나선다.

또 특별세션에서는 수소경제 육성과 안전관리에 관한 수소법의 주요 내용(중앙대 이종영 교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수소경제 정책과제(에너지경제연구원 김재경 박사), 국토교통부의 수소시범보급사업(안산, 전북 전주, 울산)의 추진현황에 대한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학술 발표논문은 9개 부문에서 △수소생산 △그린수소 생산 △수소 저장 및 운송 △인프라(충전소) 및 안전 △수소 이용 및 표준화 △연료전지(고분자, SOFC, MCFC 등) △수소 경제 및 정책 △신에너지 등 다양한 주제로 구두와 포스터로 발표하게 된다. 

제출 논문 발표의 초록과 사전등록은 5월 10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소및신에너지학회 홈페이지(www.hydrogen.or.kr) 또는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