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철호 울산시장(좌)이 고정현 KSV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울산시)

[월간수소경제 박상우 기자] 전기‧수소 추진 선박 제조공장이 울산에 최초로 들어선다.

울산시는 22일 시청에서 케이에스브이(KSV)와 ‘친환경 전기·수소 추진 선박 생산 공장’ 투자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로 KSV는 울산시 에너지융합산업단지에 친환경 선박 건조 생산시설을 신설해 선박과 관광레저 장비를 적극 개발하고 울산시는 KSV의 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SV는 선형설계부터 선박 건조까지 배를 만드는 전 과정에 대한 기술과 설비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전기추진 선박기술을 기반으로 자기복원 기능이 탑재된 전기추진 가족(패밀리) 레저보트와 수륙양용버스, 카라반보트 등도 개발하고 있다.

KSV는 총 200억 원을 투자해 울주군 서생면 에너지융합산업단지에 토지면적 2만5,520㎡, 연면적 1만494㎡ 규모의 친환경 선박 건조 생산 공장을 올 상반기에 착공해 2023년 상반기에 완공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KSV는 친환경 알루미늄 선박 소재에 전기‧수소 추진체로 한 친환경 소형 선박을 제조할 예정으로 차세대 친환경 선박 건조 분야에서 주목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