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소융합얼라이언스는 지난 9월 15일 KB국민은행,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수소 전문기업을 육성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H2KOREA)

[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수소융합얼라이언스(회장 문재도, 이하 H2KOREA)는 지난 15일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사장 김수보)과 수소경제 발전·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 기관이 수소경제 발전·육성을 위해 관련 법령(수소법)에 따라 금융지원, 신상품 개발 및 전략적 투자 참여 등 공통의 이익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수소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금융지원 분야에서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수소 전문기업 육성을 위해 수소생산 및 공급 인프라 구축지원, 금융·비금융 지원, 보증·공제 신상품 개발 등 수소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문재도 H2KOREA 회장은 “수소경제 활성화는 혁신성장의 핵심이자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할 열쇠가 될 것”이라며 “이번 KB국민은행, 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수소산업의 육성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 관계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2KOREA는 수소법 시행(2021년 2월)에 따라 수소산업진흥 전담기관으로서 수소 전문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3월 ‘수소혁신데스크(Hydrogen Innovation Desk)’를 설치, 전문컨설팅을 통한 수소 전문기업의 애로사항을 밀착 지원하고 있다. 지난 15일 e나라도움에 게시된 ‘수소 전문기업 지원사업 공고’를 통해 수소 전문기업 대상 기술사업화 및 판로개척 분야의 지원을 추진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