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 원장(오른쪽)이 두산퓨얼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FITI시험연구원)

[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은 지난 13일 두산퓨얼셀(사장 정형락)과 연료전지 환경·시험·인증 및 품질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연료전지 분야 환경표준, 시험인증, 연구 교류 등에 대한 유기적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연료전지 산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연료전지 환경 분야 공정시험기준 표준화를 위한 기술협력 △연료전지 시험·인증·측정 분야 협력사업 개발 및 상호협력 △양 기관 간 기술교류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이다.

특히 FITI시험연구원은 연료전지 분야 기술협력 및 표준화를 통해 수소산업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수소경제 생태계 조성 및 친환경 에너지 시대 전환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 원장은 “기존 화석 에너지 수급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에너지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친환경 에너지 전환이 필수”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연료전지의 기술 향상을 이끌어 우리나라 수소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표준개발과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FITI시험연구원은 수소연료의 품질시험 시스템을 구축해 수소연료 품질 향상 및 연료전지 기술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