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룸SK퓨얼셀이 두 번째 부품 공급사로 LS알스코를 선정했다.

[월간수소경제 박상우 기자] 블룸에너지와 SK에코플랜트의 합작법인인 블룸SK퓨얼셀이 LS알스코를 두 번째 승인된 부품 공급업체(approved supplier)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한선엔지니어링에 이어 두 번째이다.

LS알스코는 알루미늄 압출 전문 제조사로서 수소연료전지 중 탈황 장치인 ‘Fuel Process’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인 ‘캐니스터(Canister)’ 제조사다. LS알스코의 알루미늄은 가볍고 부식에도 강해, 알루미늄 기술력을 기반으로 앞으로 다양한 수소 산업의 영역 기반을 넓힐 수 있다.

LS알스코의 알루미늄 제품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 알루미늄협회로부터 고유번호를 부여받는 등 내식성과 고강도의 알루미늄 신소재 개발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LS알스코가 생산한 캐니스터는 경북 구미 블룸SK퓨얼셀 공장에 공급될 예정이며, 블룸에너지 글로벌 사이트에도 수출되어 전 세계 수소 연료전지에 탑재가 될 예정이다.

이번 부품 공급은 친환경 사업을 확장하는 LS그룹의 재생에너지 사업 기반을 마련할 뿐만 아니라 국내 수소 에너지 생태계 구축에도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한다.

블룸SK퓨얼셀은 지난해 10월 한국수력원자력, SK에코플랜트 및 블룸에너지와 함께 SOFC 부품 국산화 촉진 및 육성을 위한 MOU를 체결한 한편, 선정된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해당 업무협약은 한국에 최첨단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 공급망과 수소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블룸SK퓨얼셀의 연료전지 국산화를 위한 노력은 한국의 청정 수소 경제 전환과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