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단신

제이엔케이히터, 탄천·용인에 수소충전소 구축

2019.11.12 11:41:41

하이넷 공모 입찰평가서 설비 공급 및 구축 사업자로 선정
탄천물재생센터 및 에버랜드에 내년 7월까지 구축 완료 목표


[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국내 유일의 산업용가열로 및 수소추출기 전문 기업인 제이엔케이히터㈜(대표 김방희)는 수소충전소 운영사업자인 수소에너지네크워크㈜(HyNet)가 최근 공모한 10곳의 수소충전소 설치 부지(하반기 9곳, 상반기 1곳)에 대한 설비 공급 및 구축에 대한 입찰평가 결과 서울 탄천과 경기 용인 두 곳에 수소충전소를 구축하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탄천 수소충전소는 당초 고려되었던 양천공영차고지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대신으로 같은 서울시 권역 내 탄천물재생센터 부지(강남구 일원동)에 구축된다. 이 충전소는 단독 off-site 방식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향후 서울시 한강 이남의 강남·송파·강동구 등 남동부 권역에 거주하는 수소전기차 이용자의 충전 편의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경기 용인 수소충전소는 에버랜드 주변 부지(처인구 포곡읍)에 CNG충전소와 복합형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에버랜드 내 업무용 수소전기차의 충전 편의뿐만 아니라 경기도 내 수소전기차 보급 정책에 따라 지역 수소전기차 보급이 확대되면 인구 밀집 지역 중 하나인 용인 수지 및 기흥 지역 수소전기차 보유자들의 충전소 접근성 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제이엔케이히터가 설비 공급 및 구축을 담당하게 될 탄천과 용인 수소충전소는 2020년 7월까지 구축 완료를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로써 제이엔케이히터는 강원도형 수소생산시설, 속초 수소충전소, 창원 수소에너지순환사업(HECS)의 수소생산시설, 서울 상암수소충전소 승압공사, 고양 서강이엔 수소충전소, 인천공항 수소충전소 수주에 이어 올해 7번째의 수소에너지 관련 사업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따라 올해 수소사업 부문에서 150억 원 이상의 수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방희 제이엔케이히터 대표는 “탄천 및 용인 수소충전소는 인구 밀집 지역인 서울 및 경기도 용인 등 수도권 지역에 구축되는 만큼 ‘수소는 안전한 에너지’라는 점을 대외적으로 인식시켜 주기 위해서라도 회사의 기술력을 집중 투입해 안전하고 편리한 충전소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종수 기자 jslee@h2news.kr
Copyright @2017 월간수소경제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수소지식그룹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75-15, 910호 (가산동 가산하우스디와이즈타워)
등록번호 : 금천, 라00205 | 대표자 : 장성혁 | 발행인 : 주식회사 수소지식그룹(장성혁) | 편집인 : 장성혁 | 전화번호 : 02-6929-1270 | 팩스 : 02-6929-1271
사업자 등록번호 : 469-88-00570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18-서울금천-0117 호
Copyright ©2017 월간수소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