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웨즈락 코리아 광명 본사 사무실의 새로운 공간.(사진=스웨즈락 코리아)

[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스웨즈락(Swagelok®)의 국내 공식 영업 및 서비스 센터인 스웨즈락 코리아는 유체 시스템 제품과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고객의 요구에 보다 잘 부응하기 위해 광명으로 본사 사무실을 확장 이전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스웨즈락 코리아는 지난 8월에 진행된 본사 이전과 함께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체 시스템 설계 및 조립 서비스와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이번 본사 이전 및 광명 테크 센터와 서비스 센터의 통합을 통해 유체 시스템 제품의 현지 대응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스웨즈락 코리아의 새로운 공간에는 고순도(High-purity) 및 일반 산업 유체 시스템을 설계·조립하는 솔루션 센터, 정기적인 교육과 실습을 진행하는 트레이닝 센터, 스웨즈락 자동 용접기를 전문적으로 수리하는 서비스 센터가 들어선다.

▲ ‘Class 100 클린룸’에서 고순도 솔루션을 조립하고 있는 스웨즈락 코리아의 직원들.(사진=스웨즈락 코리아)

솔루션 센터는 반도체 산업의 기준을 충족하는 Class 100 클린룸(Cleanroom)을 운영하고 있으며, 컴퓨터 기반의 설계(CAD, Computer Aided Design)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웨즈락 코리아의 맞춤형 솔루션 팀에서 조립한 제품은 품질 검사, 테스트 및 포장 검수 과정을 거쳐야만 고객에게 납품된다. 
 
솔루션 & 서비스 센터는 석유화학 공장이나 오일 및 가스 시설 등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판넬을 제작할 수 있는 최신 설비도 갖추고 있다. 스웨즈락의 대표적인 맞춤형 제품은 그랩 샘플링 시스템(grab sampling system), 가스 분배 시스템(gas distribution system) 및 메카니컬 씰 서포트 시스템(mechanical seal support system)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스웨즈락 코리아는 수소충전소와 같은 고압 유체 시스템에서 가장 심각한 문제인 누설을 방지하고, 누구나 손쉽고 빠르게 고압 피팅을 설치할 수 있는 수소용 이중페럴 피팅 솔루션을 출시했다.

스웨즈락 코리아는 이 제품에 대해 △Ni 12% 이상으로 수소취성 저항성 우수△이중페럴 설계로 밀폐력과 진동 저항성 극대화△손쉬운 설치로 작업시간 단축 및 설비비용 절감△기존 Cone & Thread와 간편한 호환△재조립 시에도 높은 신뢰성 유지 등의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 그랩 샘플링 시스템을 조립하고 있는 스웨즈락 코리아 직원.(사진=스웨즈락 코리아)

트레이닝 센터는 국내 고객들에게 유체 시스템 관련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최대 50명까지 수용 가능한 강의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화상 교육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첨단 컨퍼런스 시스템을 설치했다.

향후 트레이닝 센터에서는 스웨즈락 미국 본사가 개발한 실습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 출시 관련 세미나와 고객의 유체 시스템 지원 등의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영 스웨즈락 코리아 대표는 “스웨즈락은 1984년 국내 사업을 시작한 이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유체 시스템 솔루션 업체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본사 이전을 발판으로 제조와 SCM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긴밀하게 협업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부사장 스티브 스파크스(Steve Sparkes)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확장으로 고객들이 스웨즈락의 솔루션 제공 방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스웨즈락의 목표는 고객이 공장의 안전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유체 시스템의 상태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인력의 업무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