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 해양 수소에너지 상용화 기술 세미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발맥스기술)

[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주)발맥스기술(대표 김일환)은 지난 20일 부산 해운대 센텀 호텔에서 정부 기관, 산·학·연 등 수소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선 해양 수소에너지 상용화를 위한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발맥스기술과 대우조선해양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가스안전공사, 기계연구원, 전북테크노파크, 한국선급, 한국남동발전 등이 참여해 수소경제 사회로의 전환기를 맞이하는 현시점에서 다양한 정책과 기술에 대한 심도 있는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박성수 발맥스기술 부사장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과 그 진행 상황을 짚어보고, 발맥스기술이 수행하는 수소충전소 건설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임사환 한국가스안전공사 박사의 ‘수소설비 방폭 기준과 인증’, 유현진 전북TP 박사의 ‘전북 수소클러스터 구축사례를 통한 수소산업 발전 방향’, 최병일 기계연구원 박사의 ‘수소액화플랜트 기술현황’, 노길태 한국선급 박사의 ‘연료전지 탑재 선박’, 최상현 한국남동발전 부장의 ‘발전 공기업의 연료전지 사업전략‘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발맥스기술은 수소 충전설비 시스템의 모듈화 및 패키지화 시스템 설계를 완료하고 국내 수소충전소 건설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세계 최고의 정확도를 갖는 수소용 초음파 유량계의 상용화와 액화수소플랜트 연구도 진행하는 등 수소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김일환 발맥스기술 대표는 인사말에서 “수소경제는 에너지 패러다임의 전환과 더불어 에너지 안보문제, 미래 친환경산업 육성을 위한 핵심 플랫폼의 역할을 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면서 “발맥스기술은 국내 수소충전소 건설에 역할을 하고자 하이넷에 참여하고 있으며, 국가 수소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수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어 “발맥스기술은 국내 수소 관련 기술 발전을 위해 매년 2회 수소 관련 포럼과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