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 퀸즐랜드주는 호주에서 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수소생산을 선도하고, 해외에 수소를 수출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사진=FuelCellsWorks)

[월간수소경제 편집부] 호주 퀸즐랜드주가 재생에너지 이용 수소생산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한 자금을 조달한다.

지난 9일 FuelCellsWorks의 보도에 따르면 현재 퀸즐랜드주 정부의 1,500만 달러 규모의 수소산업개발기금 조성을 위한 신청접수가 진행 중이다. 수소산업개발기금 신청 마감은 오는 8월 21일까지다. 이 기금은 퀸즐랜드 전역에 걸쳐 지속적이고 재생 가능한 수소 프로젝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캐머런 딕 퀸즐랜드주 개발·제조·인프라 계획부 장관은 미국 아이오와주 데스모인에서 열린 ‘제16차 BIO 세계회의’에서 “이번 투자가 새로운 일자리와 수출 기회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퀸즐랜드는 바이오 에너지 정책과 수소 같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산업의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퀸즐랜드주는 투자를 위해 개방되어 있고, 지역 사업과 우리의 수소 혁명을 이끄는 프로젝트에 투자하기를 열망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4년 동안 퀸즐랜드주 정부는 퀸즐랜드의 재생에너지 이용 수소생산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1,500만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수소산업개발기금은 최근 발표된 퀸즐랜드 수소산업 전략(2019~2024년)의 일환이며, 2030년까지 퀸즐랜드가 호주에서 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수소생산의 최전선에 설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맷 버넷 글래드스톤 시장도 “이 개발 기금은 퀸즐랜드의 다양한 에너지 산업에 또 다른 긍정적인 진전”이라며 “우리 지역은 수소와 같은 새로운 에너지원에 대한 상당한 전략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펀드는 퀸즐랜드에서 지속 가능한 수소산업을 성장시키는데 매우 중요하며, 더 많은 지역적 고용 창출 기회와 더 나은 경제적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