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부는 지자체와 수소경제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 5월 열린 '신재생에너지 정책협의회'(사진=산업부)

[월간수소경제 최형주 기자] 산업부가 중앙정부-지자체 간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및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27일 산업부는 창원컨벤션센터·부산시청 등 부산·경남 지역을 돌며 ‘신재생에너지 정책순회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순회 협의회를 통해 산업부와 지자체 부산·경남지역은 태양광 사업 사기 등의 부작용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음에 공감했다. 이에 예비태양광 발전사업자의 피해 예방을 위해 사례 중심의 포스터 및 소책자 등을 제작하기로 했다.

 

이어 수소경제가 본격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최근 국민 불안이 제기되고 있는 수소의 안전성 확보에 대해서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으로 안전관리 강화방안을 마련키로 하였다.

 

아울러 각 지자체별로 수소차, 수소충전소에 대한 보급 현황 및 향후 확산계획을 접수한 후, 이를 바탕으로 8월까지 관계부처와 함께 ‘수소충전소 구축방안’을 수립·발표하기로 하였다.

 

김정일 산업부 신재생에너지정책단장은 “재생에너지 보급 확산과 에너지 정책의 전환은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긴밀히 협력하는 가운데 비로소 달성될 수 있는 과제”라며, “주민 수용성 제고를 중심으로 지자체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효성 있는 신재생에너지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