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성수 발맥스기술 부사장이 ‘수소충전소 용량 적정성 검토’에 대한 발표를 하고 있다.

[월간수소경제 이종수 기자] (주)발맥스기술(대표 김일환)은 지난 18일 충남 아산 본사 대회의실에서 정부 및 기관, 산·학·연 등 수소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경제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정책과 기술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충청남도, 충남TP, HyNet,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등 정부 기관과 에너지기술연구원, (주)SDG 수소기술연구소 등 연구소, 그리고 코스테크, (주)FURUI 등의 산업계가 참석했다.

발맥스기술은 수소충전소 건설을 통한 수소경제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HyNet에 참여했으며, 수소충전설비 시스템의 모듈화 및 패키지화 설계를 완료하고 국내 수소충전소 건설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세계 최고의 정확도를 갖는 수소용 초음파 유량계의 상용화 연구도 진행하는 등 수소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충남도의 ‘충남형 수소경제 실행계획’,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의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로드맵’, 충남TP의 ‘국가혁신 클러스터 산업 현황‘, 중국 FURUI사의 ‘중국 수소충전소 건설현황‘, 발맥스기술의 ‘수소충전소 용량 적정성 검토’,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수소생산을 위한 개질기 기술동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 후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일환 발맥스기술 사장은 인사말에서  “수소경제는 에너지 패러다임의 전환과 더불어 에너지 안보문제, 미래 친환경산업 육성을 위한 핵심 플랫폼의 역할을 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며 “발맥스기술이 국내 수소충전소 보급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하이넷에도 참여하게 됐고, 국가 수소산업 발전을 위해 이번 전문가 포럼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중국에서 수소충전소 10여 기를 건설한 FURUI사의 기술담당이 중국의 수소충전소 건설현황을 발표하며 한국과 기술협력을 통해 중국의 수소충전소 건설을 희망해 눈길을 끌었다.

SNS 기사보내기